코로나 19, 사스보다 더 지독한 이 바이러스, 이미 사망자수는 넘어 선지 오래고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이 미치광이 WHO 사무총장,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이름은 외우지도 못하겠네요.
나무위키
사무총장이 발표하기를 1년 8개월 안에 백신 만들겠다고 했죠. 1년 8개월 동안 계속 늘어난다면 몇 명이 될까요? 하루 평균 발생자 1000명이 늘어난다고 가정하면 60만입니다. 물론 이 수치는 감염자 수치이고 많은 분들도 중국에 이미 훨씬 많은 감염자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바이러스를 이기는데 도움이 될까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 주요 증상 :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 위험요인 : 최근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 방문
· 주의사항 : - 중국 방문 시 현지 동물(가금류 포함)과의 접촉을 피하고 전통시장 및 불필요한 의료기관 방문 자제 - 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하기
· 예방수칙 : -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 중국 방문 후 호흡 기증 상자는 관할 보건소, 지역 콜센터, 1339에 상담 - 선별 진료소 확인 후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 해외여행력 의료진에게 전달
· 긴급연락처 : 가까운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바이러스는 치료제가 없습니다 그래서 백신을 만들어서 주사를 놓죠 그리고 몸은 이 바이러스에 대해서 항체를 만들어 냅니다 이 원리로 예방을 할 뿐이지 치료제는 없습니다. 그래서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바이러스를 예방하거나 이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또 있습니다.
1. 체온 유지
체온이 1도 떨어지면 약 40%의 면역력이 감소합니다 엄청난 수치입니다 그래서 겨울에 감기가 많이 걸리고 사망자도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코로나19도 면역력이 약한 나이가 많은 사람들이 사망률이 높습니다. 귀찮겠지만 체온 유지가 정말 중요하고요, 특히 내복 착용 정말 효과적입니다 내복을 착용하면 우리가 연간 1조 비용의 에너지를 아낄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요즘 패션에 민감한 젊은 세대분들은 내복을 웬만해서는 착용을 안 합니다. 그래서 레깅스나 요가복 같은 운동복 또한 체온 유지에 아주 효과 적이니 이용하는 것 또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2. 비타민C
비타민C는 면역력 특히 감기와 같은 질병에 아주 효과적이고 쉽게 주위에서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하루에 4000mg 정도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이수치는 권장량보다 훨씬 높은 수치인데요 이렇게 섭취하는 방법을 메가 도즈라고 합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이어서 몸에서 필요 없으면 소변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안전한 영양제로 분류가 됩니다. 물론 섭취량은 본인의 선택이고 참고로 많이 섭취하는 분들은 6000~10000mg까지도 섭취를 한다고 하네요. 흡연자들은 절대 비타민C 섭취하 지면 안 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암에 걸릴 확률이 많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도 피하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다른 포유류랑 다르게 비타민C는 체내에서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이미 상실되어서 음식으로만 보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주로 과일이나 채소로 섭취하지만 아무리 많이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라도 본인이 메가 도즈를 원한다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제 구입을 추천드립니다. 영양제를 아무거나 사면 안되고 비타민C는 공기에 노출되면 쉽게 산화되기 때문에 하나씩 포장된 체로 파는 제품 그리고 합성보다는 천연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돈이 없어서 대량으로 된 제품 그냥 먹고 있습니다.
3. 비타민D
전 세계적으로 인간이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분류되는 비타민D는 면역력 체계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채네에서 합성은 가능하지만 햇빛에 충분히 노출되어야만 합성이 되는데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 하기 힘듭니다. 비타민D 역시 양양제로 보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다지 비싸지 않습니다. 비타민D는 비타민C와는 다르게 지용성입니다, 과섭취를 하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의사분들이나 약사분들께서는 조금 과용량을 복용 후에 줄여 나가는 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 정도 섭취를 하면 피를 뽑아 검사를 해도 비타민D 수치가 그다지 변동이 없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비타민D는 지용성이다 보니 채네에 축척이 되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 지켜서 섭취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Vitamin_D
미국에서 권장하는 량입니다 Upper intake level이 상한선이 되겠죠? RDA는 권장량입니다.
오늘도 코로나19에 대해서 하나의 글을 써보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은 코로나 19는 본인이 알아서 예방하는 게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백신이 나오고 뭔가 대책이 마련되려면 최소 몇 달은 기다려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